[주요업무]
■ 마케팅 사업부장
- B2B 마켓 리서치 및 분석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 (유화부문 우선 → 전사로 확대)
- 관계사와 협업 중인 프로젝트, 제품군별 시장 조사 및 Data 분석 통해 마케팅 전략 고도화 및 세일즈 지원
- 다양한 Big-Data 분석결과를 통해 유의미한 Insight 발굴하고 비즈니스 모델 변화 주도
■ 유화부문 마케팅 전략 기획
- Product Life Cycle 별 시장조사 진행 및 Data 분석 통해 Insight 발굴
- 유화관계사 및 기존 제품/산업/시장 Search
- 국내외 B2B 시장에 대한 조사 및 네트워킹 확보
- 다양한 시장 환경/경쟁사 Data 분석 및 비즈니스에 유의미한 결과 도출
- 경쟁 Initiative를 확보를 위한 마케팅 전략/마케팅 Mix수립/ 실행 총괄
- 제품 및 산업이해 바탕 상품/가격/지역 Mix Portfolio 수립
- 유통 채널 발굴/육성/관리방안 수립
- 제품 특성 및 Segment 특성을 감안한 프로모션 방안 수립
- 마케팅 전략 고도화를 통한 유화 비즈니스 모델 변화 추진
■ 전사 차원의 신규사업 기회 발굴 및 마케팅 프레임 구축
- 다양한 국내외 마켓 리서치 및 Data 분석을 통해 마케팅 전략 제시
- 기존 사업시장 및 신규 사업시장 조사 실시
- 다양한 조사기법을 활용한 시장 환경/경쟁사 정보 분석
- 조사결과 따른 마케팅 전략 및 방향 제시
- 마케팅 프레임 구축 통해 신규사업 및 제품 개발초기 단계부터 관련부서 마케팅 협업
■ 마케팅 역량 확보 및 육성
- 마케팅 전문 팀 설계 및 인력 구성
- 마케팅 전문 인력 육성 계획 수립 및 추진
[자격요건]
- 다양한 시장에 대한 풍부한 이해 (석유화학 및 연관된 분야 우대)
- 마켓 리서치 및 분석에 관련된 전문지식 통해 Insight 제시
- 다양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제 실행을 통해 성공시킨 경험
- 마케팅 역량 확보 통해 비즈니스 모델 변화 성공시킨 경험
- 대내외 주요 이해 관계자들과 협업하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역량
- 다양한 국내외 네트워크 보유하고 있으며, 이를 바탕으로 실제 국내외 파트너를 구성하여 실행할 수 있는 역량
- 시장조사, 조사, 통계 등 다양한 마케팅 툴 활용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역량
- 시장 상황 분석을 통한 신규 비즈니스를 사업화 할 수 있는 역량 및 노하우
- 집요한 문제 분석 및 해결력
- 조직을 이끌기 위한 리더십, 상하 소통능력 및 친화력
■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마인드 보유로 타 조직과의 협업 및 조율을 통해 결과를 만들어 내는 능력
■ 변화와 혁신에 대한 적극적인 자세
필수 사항
■ 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
■ 시장조사 및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문가 (최소 10년 이상)
■ 다수의 마케팅 프로젝트 수행 및 성공 경험
■ 마케팅 인적 네트워크 보유 (조직 구성/운영할 수 있는 역량)
■ 영어 의사소통 가능
우대사항
■ 국내 및 해외 석유화학 전문기업에서의 마케팅 관련 업무 수행 경험
■ 신규 석유화학 프로젝트 수행 및 성공 경험